바로 헬런 켈러(Helen Adams Keller)와 그녀의 가정교사 앤 설리번(Anne Sullivan Macy)입니다.
헬런 켈러는 태어난 지 19개월 만에 병으로 시각과 청각을 잃었지만, 장애로 인해 가지고 있던 언어적 문제를 앤 설리번 선생과 자신의 노력으로 극복한 유년 시절을 다룬 영화 《미라클 워커》로 인해 그녀의 이야기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그녀가 남긴 말 중 하나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눈이 먼 것보다 더 비극적인 일은, 앞을 볼 수는 있지만 비전이 없는 것이다"
비전이란 무엇인가
먼저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질문을 드려보겠습니다.
"사람, 돈 등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다면 여러분이 진심으로 이루고자 하는 미래는 무엇입니까?"
만약 이 질문을 들었을 때 갑자기 멍하며 아무 생각이 안 난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의 처지를 어렵게 하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데도 무엇을 이루어야 할지 모른다면 삶의 비전이 없는 것입니다. 특히 사업가가 비전이 없다는 것은 사업을 하고 있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사업가는 현재는 없지만 창조하고자 하는 미래에 대한 선명한 그림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업가가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비전을 만드는 것입니다. 가능, 불가능을 생각하지 말고 이루고 싶은 것이 무엇인 지 찾아야 합니다. 비전은 미래를 기준으로 해야지 현재를 기준으로 하면 늘 제자리걸음을 하게 됩니다.
사업가가 선명한 비전을 가지고 있을 때 투자자와 함께 일할 직원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평생을 바쳐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당신만의 비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 2억 원 투자유치 성공(3차 투자유치)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알토란벤처스가 제안하는 기업의 성장과 성과 창출, 그리고 투자유치 전략에 따라 이루어낸 성과와 성장 계획을 바탕으로 3차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약 2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되었습니다.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이번 3차 투자유치를 통해 마련된 자금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마케팅 비용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알토란벤처스는 벤처 석세스 프레임워크에 참여하는 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CEO를 대상으로 CEO 코칭이 매주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의 코칭이 진행되고 있는지, 살짝 공개합니다.
창업가의 단계
· 혁신
· 시장 주도
신규 상장사 케이스스터디
주식회사 두산로보틱스
주식회사OOOOO 정** 대표
법인 정관과 재무제표 작성을 법무사나 회계사에게 맡겨놓았었는데.. 직접 챙겨서 보질 못했습니다. 대리인에게 맡겼던 것을 직접 챙겨 보아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부족하고 부끄럽습니다. 그동안 사업을 한 것이 아니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식회사OOOO 노** 대표
나는 창업가의 단계 중 어디에 있을까 생각해보게 되었음. 3단계(시장 진입)에서 4단계(매출 100억)로 점프하는 2년 (준비 1년 / 매출 100억 1년) 과정. 날짜는 상황에 따라 늦추지만 목표는 바꾸지 않는다.
주식회사OOOOO 강** 대표
'人才'라는 단어를 깊게 생각해 봤습니다. 나름 생각의 결론을 내자면 결국에는 상황에 따라 인재의 내용도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회사를 8년 동안 운영하면서 여러 명의 직원들을 고용해 보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명문대 출신도 있었고, 기술에 대한 의욕이 아주 넘치는 직원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로의 가치관과 미래를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다면 좋은 성과를 내기가 어려웠습니다.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면 조직을 운영하는 대표는 실패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리고 실패를 극복하고 원상 복귀하는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잘못된 조직을 세팅한 대표는 실패를 경험하게 되고 다시 일어서려면 원상 복귀 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 합니다. 만약 조직이 초기에 성장해야 되는 시점이라면 미래를 추구하는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과 상호보완해 줄 수 있는 인재 모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알토란벤처스의 벤처 석세스 프레임워크의 하나인 퍼포먼스 코칭은, 스타트업의 성과 창출과 그와 연계한 투자유치를 위한 CEO 코칭 프로그램입니다.